백키퍼 ​개인정보처리방침 / 이용약관 / 마케팅정보수신동의

백키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(1.0v)_200209

주식회사 에이치씨랩(이하 '회사')은 백키퍼 (Back Keeper) (이하 ‘백키퍼’)에 회원 가입을 신청하는 분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, 수집한 개인정보 이용목적, 보유 및 이용기간 등을 안내 드리오니 자세히 읽은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1.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

 

백키퍼 서비스 이용 시 외부 플랫폼 계정을 통하여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.

- 유저식별번호

 

이메일 계정을 통한 서비스 가입 시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.

- 이름, 이메일주소, 비밀번호

 

백키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 개인정보를 추가 수집합니다.

- 성별, 나이, 신체정보 (키, 몸무게), 서비스 사용목적, 통증 부위 및 강도, 평소 신체 활동량, 제품 사용에 의한 개별 압력센서 데이터 값

 

백키퍼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

 

- IP Address, 쿠키, 방문 일시, 서비스 이용 기록, 부정 이용 기록, 단말기 정보(단말장치 식별 고유정보, 단말기 환경정보, 광고 ID, 서비스 이용에 대한 기본 통계), 모바일 단말기 내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사용이력, 결제기록,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시 이용자 위치정보
또한, 회사는 서비스 이용 도중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받습니다.

 

2.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
 

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
 

- 이용자와 약속한 서비스 제공, 서비스 제공에 따른 건강 콘텐츠 제공, 구매 및 요금 결제, 상품 및 서비스의 배송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.

 

- 회원 가입 의사의 확인, 이용자 본인 확인 및 식별,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,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등 회원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.

 

-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,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 및 비인가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,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, 고지사항 전달,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.

 

-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, 접속 빈도 분석, 기능개선,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, 서비스 분석 및 통계 에 기반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성향, 관심, 이용기록 분석 등을 반영한 신규 서비스 제공(개인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 등 포함)등에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.

 

- 이벤트 정보, 광고성 정보 제공 등 이벤트 및 프로모션의 목적 등에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3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
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탈퇴 시까지 보유합니다. 단, 회사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원치 않는 회원탈퇴 등에 대비하기 위하여 회원탈퇴 요청 후 7일 간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. 그 외에도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회원탈퇴 후에도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
 

가.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존 사유

 

- 부정이용기록

             보존 이유 : 부정이용 방지 및 고객 상담 대응 등

             보존 기간 : 수집일로부터 1년

 

나.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존 사유

 

상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- 서비스 이용에 관한 로그기록

             보존 이유 : 통신비밀보호법

             보존 기간 : 3개월

 

-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

             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
             보존 기간 : 3년

 

-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

             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
             보존 기간 : 5년

 

-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

             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
             보존 기간 : 5년

 

4.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시 불이익 내용
 

해당 개인정보는 백키퍼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므로 수집 및 이용 동의를 해주셔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백키퍼 서비스 이용약관 (1.0v)_200209

제 1 조 ( 목적 )

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이치씨랩 ( 이하 ’회사’라 함 )이 제공하는 ‘백키퍼 (Back Keeper)’ ( 이하 ‘서비스’라 함 ) 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_의무 및 책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.

 

제 2 조 ( 용어의 정의 )

1.       ' 서비스 ' 라 함은 이용매체 (PC, 이동통신단말장치 ) 와 상관없이 ' 회원 ' 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' 백키퍼 (Back Keeper) ' 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.

2.       ’콘텐츠’란 문장, 음성, 음악, 이미지, 동영상, 기타정보 등을 의미합니다.

3.       ‘사이트’란 '회사'가 콘텐츠, 상품 등 서비스를 '회원'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.

4.       ‘사용기관’이라 함은 ‘회사’와 ‘서비스’ 이용계약을 한 주체로 개인 또는 기관을 의미합니다.

5.       ’회원’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'회사'와 회원가입계약을 체결하고 '회사'가 제공하는 '서비스'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.

6.       '게시물'이라 함은 '회원'이 '서비스'를 이용함에 있어 '서비스'상에 게시한 부호∙문자∙음성∙음향∙화상∙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, 사진,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.

7.       '로그인 정보'라 함은 '회원'이 '서비스'를 이용하기 위해 입력하는 SNS 계정, 이메일, 비밀번호 등을 의미합니다.

8.       '연동'이라 함은 ‘회원’이 ‘서비스’에서 작성한 정보 및 게시글을 '회사'가 개발한 기능을 통해 ‘회사’가 제공하는 별도 서비스에 게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
 

제 3 조  ( 약관의   명시와   설명   및   개정 )

1.       ' 회사 ' 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, 영업소 소재지 주소 (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 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), 전화번호 , 모사전송번호 , 전자우편주소 , 사업자등록번호 , 통신판매업신고번호 ,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' 회원 ' 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.

 

2.       ' 회사 ' 는 『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』 ,  『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』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.

 

3.       ' 회사 ' 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‘ 사이트 ’ 에 그 적용일자 7 일 ( 다만 ,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 일 )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.

 

4.       제 3 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.

 

5.       제 3 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까지 ' 회원 ' 이 명시적으로 계약해지의 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.

 

6.       ' 회사 ' 는 제공하는  ' 서비스 '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 ' 회원 ' 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. 이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.

 

7.       ' 회원 ' 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' 회사 ' 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, 이 경우 ' 회원 ' 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. 다만 , ‘회원’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 ' 회사 ' 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.

 

제 4 조  ( 회원가입 )

1.       ' 회사 ' 가   정한   가입양식에   따라  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. ' 회사 ' 는 이러한 신청에 있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 또는 휴대폰번호 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.

 

2.       ' 회사 ' 는   제 1 항과   같이  ' 회원 ' 으로   가입할 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' 회원 ' 으로 등록합니다 . ' 회사 ' 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신청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. 1)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, 단 ' 회사 ' 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.
2)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3) 등록내용에 허위 , 기재누락 , 오기가 있는 경우
4) ' 회사 ' 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5)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

 

3.      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' 회사 ' 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.

 

4.       ‘ 회원 ’ 의 권한은 회원가입계약을 한 자의 일신에 전속합니다 .

 

5.       ' 회원 ' 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' 회사 ' 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.

 

 

제 5 조 ( 회원정보의 변경 )

1.       ' 회원 ' 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. 다만 , 서비스 관리를 위한 실명 등의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.

 

2.       ' 회원 ' 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' 회사 ' 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.

 

3.       제 2 항의 변경사항을 ' 회사 ' 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' 회사 ' 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.

 

제 6 조 ( 회원의 구분 및 권한 )

1.       ‘ 사용기관 ’ 은 이용계약의 주체로 권한을 부여한 모든 ‘ 회원 ’ 을 관리 _ 감독할 의무가 있으며 , 해당 ‘ 회원 ’ 에게 부여한 권한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 책임은 ‘ 사용기관 ’ 에 있습니다 .

 

2.       ' 회원 ' 은 권한에 따라 다음과 같이 ' 총관리자 ', ‘ 일반회원 ’ 으로 구분합니다 .

3.       ' 총관리자 ' 는 ‘ 사용기관 ’ 으로부터 ' 백키퍼  관리자 ' 의 특정 기관에 한하여  모든 관리 권한을 부여받아 ‘ 사용기관 ’ 본인 또는 ‘ 사용기관 ’ 을 대표 _ 대리하는 ‘ 회원 ’ 을 의미합니다 .

 

4.       ‘ 총관리자 ’ 가 ‘ 사용기관 ’ 을 대표 _ 대리하여 특정 기관을 관리하나 , 실제 ‘ 서비스 ’ 이용과 관련하여 ‘ 사용기관 ’ 과 ‘ 총관리자 ’ 의 선택이 상충될 경우 계약의 주체인 ‘ 사용기간 ’ 의 선택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.

 

5.       ‘회사’는 ' 총관리자 ' 권한을 부여 또는 변경하는 경우 권한을 부여받을 ' 회원 ' 이 ' 사용기관 ' 의 승인을 얻은 자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.

 

6.       ' 회사 ' 가 특정 ' 회원 ' 에게 ' 총관리자 ' 권한 해제를 요청받은 경우 , 이 요청이 ' 사용기관 ' 의 승인을 얻은 것인지 확인합니다 .

 

7.       ‘ 일반회원 ’ 은 회원가입은 완료되었으나 그 이후 특정 기관에 대한 어떤 권한도 부여받지 않은 ‘ 회원’ 을 의미합니다 .

 

제 7 조 ( 개인정보보호 의무 )

' 회사 ' 는 『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』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' 회원 ' 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.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' 회사 ' 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. 다만 , ' 회사 ' 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‘ 회사 ’ 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.

 

제 8 조 ( 회원의 로그인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)

1.       ' 회원 ' 의 ' 로그인 정보 ' 에 관한 관리책임은 ' 회원 ' 에게 있으며 ,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.

2.       ' 회원 ' 은 ' 로그인 정보 ' 가 도용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' 회사 ' 에 통지하고 ' 회사 ' 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.

3.       제 2 항의 경우에 해당 ' 회원 ' 이 ' 회사 ' 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, 통지한 경우에도 ' 회사 ' 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' 회사 ' 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.

 

제 9 조 ( 회원에 대한 통지 )

1.       ' 회사 ' 는 ' 회원 ' 에 대해 , ' 회원 ' 이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이나 SMS 등을 이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.

2.       ' 회사 ' 가 불특정다수 ' 회원 ' 에 대한 통지를 할 경우 1 주일 이상 ' 사이트 ' 의 ' 공지사항 ' 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. 다만 , ' 회원 ' 본인의 ' 서비스 ' 이용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합니다 .

3.       ' 회원 ' 이 SMS 또는 이메일 수신을 동의하지 않았더라도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중대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, ' 회사 ' 는 이를 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' 회원 ' 에게 SMS 또는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.

 

제 10 조 ( 회사의 의무 )

1.       ' 회사 ' 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,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.

2.       ' 회사 ' 는 ' 회원 ' 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' 회원 ' 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,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게시하고 준수합니다 .

3.       ' 회사 ' 는 ' 회원 ' 이 동의하지 않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.

4.       ' 회사 ' 는 ' 회원 ' 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의 정당성이 객관적인 관점에서 인정될 경우에는 ,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. 다만 ,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.

 

제 11 조 ( 회원의 의무 )

1.       ' 회원 ' 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.1) ‘ 사용기관 ’ 의 의사에 반하는 행위
2)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3) 타인의 정보도용
4) ' 회사 ' 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
5) ' 회사 ' 와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6) ' 회사 ' 및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7)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세지 , 화상 , 음성 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' 서비스 ' 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8) ' 회사 ' 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' 서비스 ' 를 사용하는 행위
9) ‘ 회원 ’ 의 권리를 제 3 자에게 위임 또는 양도하는 행위
10)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
 

2.       ' 회원 ' 은 관계 법령 , 이 약관의 규정 , 이용안내 및 ' 서비스 ' 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, ' 회사 ' 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, 기타 ' 회사 ' 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.

3.       ' 회원 ' 이 수집하여 ‘ 서비스 ’ 내에 게시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' 회원 ' 본인과 해당 권리를 부여한 ‘ 사용기관 ’ 에게 있으며 , 그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.

 

제 12 조  ( 서비스의   제공   및   변경 )

1.       '회사'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.

 

1)     회원가입 서비스 제공 및 관리

2)     백키퍼 제품 연동 서비스

3)     실시간 자세 교정 서비스

4)     맞춤형 스트레칭 콘텐츠 제공 서비스

5)     맞춤형 알람 제공 서비스

 

2.       ' 회사 ' 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 ' 서비스 ' 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.

3.       ' 회사 ' 가 제공하기로 ' 회원 ' 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서비스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' 회원 ' 에게 이메일 , SMS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.

4.       전항의 경우 ' 회사 ' 는 이로 인하여 ' 회원 ' 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. 다만 , ' 회사 ' 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.

5.       ' 회사 ' 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,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.

 

제 13 조  ( 서비스의 중단 )

1.       ' 회사 ' 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, 교체 및 고장 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' 서비스 ' 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. 이 경우 ' 회사 ' 는 제 9 조 (' 회원 ' 에 대한 통지 ) 에 정한 방법으로 ' 회원 ' 에게 통지합니다 . 다만 , ' 회사 ' 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.

2.       ' 회사 ' 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' 회사 ' 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, 중단 , 변경할 수 있으며 ,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' 회원 ' 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.

3.       사업종목의 전환 , 사업의 포기 ,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' 회사 ' 는 제 9 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며   이로 인하여 ' 회원 ' 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. 다만 , ' 회사 ' 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.

제 14 조 (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)

1.       ' 회사 ' 는 ' 회원 ' 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이나 , SMS, 전화 등의 방법으로 ' 회원 ' 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. 다만 , ' 회원 ' 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, SMS, 전화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.

2.       제 1 항의 정보를 이메일이나 SMS 로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 ‘회사’는 ' 회원 ' 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. 다만 , ' 회원 ' 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.

3.       ' 회사 ' 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, 홈페이지 , 이메일 , SMS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. 그러나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 , SMS 를 수신한 ' 회원 ' 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' 회사 ' 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' 회원 ' 에게 제공합니다 .

 

제 15 조 (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)

1.       ' 회원 ' 은 ' 회사 '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, ' 회사 ' 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. 단 , 회원탈퇴 시 ' 회원 ' 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소멸되어 복구가 불가능하며 , ' 회사 ' 는 이를 복구할 책임이 없습니다 .

2.       ' 회원 ' 이 탈퇴할 경우 ,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' 회사 ' 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' 회원 ' 의 정보는 파기됩니다 . 다만 ' 회원 ' 이 게시한 ' 게시물 ' 의 경우는 본 약관 제 18 조에 따릅니다 .

3.       탈퇴로 인해   파기된 데이터에 대하여 ' 회사 ' 는 차후 복구의 의무를 가지지 않으므로 ' 회원 ' 은 탈퇴 전 필요한 데이터를 백업해두어야 합니다 .' 회원 ' 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, ' 회사 ' 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.1)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
2) ' 사이트 ' 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3) 다른사람의 ' 사이트 '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
4) ' 회원 ' 이 ' 서비스 ' 를 발송한 SMS 등이 스팸으로 판단될 경우

 

4.       ' 회원 ' 이 ' 회사 ' 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였다 판단될 경우 , 즉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' 회사 ' 는 ' 회원 ' 에게 별도의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. 

5.       ' 회사 ' 가 회원자격을 제한 _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 회 이상 반복되거나 30 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.

6.       ' 회사 ' 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. 이 경우 ' 회원 ' 에게 이를 통지하고 ,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.

 

제 16 조 ( 책임제한 등 )

1.       ' 회사 ' 는 직접 생산하지 않은 ' 콘텐츠 ' 내 정보에 대하여 정확성 및 신뢰도를 검증할 방법이 없으므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.

2.       ' 회사 ' 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' 서비스 ' 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' 서비스 '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.

3.       ' 회사 ' 는 ' 회원 ' 의 귀책사유로 인한 ' 서비스 '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.

4.       ' 회사 ' 는 ' 회원 ’ 이 ' 서비스 ' 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, 자료 , 사실의 신뢰도 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.

5.       ' 회사 ' 는 무료로 제공되는 ' 서비스 '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.

 

제 17 조 (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)

1.       ' 회사 ' 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' 회사 ' 에 귀속합니다 .

2.       ' 회사 ' 는 ' 서비스 ' 와 관련하여 ' 회원 ' 에게 ' 회사 ' 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, ' 콘텐츠 '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, ' 회원 ' 은 ' 서비스 ' 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' 회사 ' 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' 회사 ' 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, 송신 , 출판 , 배포 , 방송 ,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.

 

제 18 조 ( 준거법 및 재판관할 )

1.       ' 회사 ' 와 ' 회원 '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.

2.      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' 회사 ' 와 ' 회원 '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『 민사소송법 』 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.

 

 

 

이용약관 버전 번호 : 1.0v

 

•       이용약관 시행일자 : 2020 년 1 월 1 일

백키퍼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(1.0v)_200209

주식회사 에이치씨랩 (이하 ‘회사’)은 백키퍼 (이하 ‘서비스’)를 이용하는 사용자님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수신자의 사전 수신동의를 받고 있으며 광고성 정보 수신자의 수신동의여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합니다.

1.  전송방법

사용자님의 모바일 App Push, 핸드폰 문자메시지(SMS), E-Mail 등을 통해 전달될 수 있습니다.

2.  전송내용

발송되는 마케팅 정보는 수신자에게 에이치씨랩 (이하 ‘회사’) 및 백키퍼 (이하 ‘서비스’)와 관련하여 제공하는 혜택 (포인트, 쿠폰 등) 정보, 각종 이벤트 정보 등 광고성 정보로 관련 법의 규정을 준수하여 발송됩니다. 단, 광고성 정보 이외에 의무적으로 안내되어야하는 정보성 내용은 수신동의 여부와 무관하게 제공됩니다.

3.  철회안내

사용자님은 수신 동의 이후에라도 의사에 따라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수신을 동의하지 않아도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당사의 마케팅 정보를 수신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.

4.  수신동의 변경

백키퍼 앱 또는 고객센터 (contact@hclab.kr)를 통해 수신동의를 변경 (동의/철회) 할 수 있습니다.

개인정보 이용 상세내용

- 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 : 이메일 주소

- 보유 이용 목적

- 신규 기능 개발 공지 및 추가 맞춤형 콘텐츠 (서비스) 제공

-  뉴스레터 발송, 새로운 기능(제품)의 안내

- 할인 및 쿠폰 등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제공

 

상호: HCLAB | 대표: 김율 | 개인정보관리책임자: 정유진 | 전화: 02-953-2277 | 이메일: contact@hclab.kr

주소: 서울특별시 성북구 안암로 145 고려대학교 R&D센터 638B | 사업자등록번호: 348-81-01588

HCLAB

  • Instagram
  • YouTube
  • Facebook